‘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명품 도시락! 1인 가구, 혼밥족들에게 반응 ‘뜨겁다’

2020.05.18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명품 도시락! 1인 가구, 혼밥족들에게 반응 뜨겁다

 원할머니보쌈족발건강한 도시락 명품 도시락’ 4, 혼밥족들에게 인기! “도시락을 보쌈하다"

 

 

  

 

최근 1인 가구와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 문화가 정착한 가운데 도시락 시장이 급 성장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도시락들이 연일 출시되고 있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외출과 모임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외식 소비보다 배달, 포장, 도시락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보쌈과 김치를 곁들인 원할머니보쌈·족발의 건강한 명품 도시락 4종이 1인 가구와 혼밥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외식문화기업 원앤원㈜(대표이사 박천희)의 브랜드 원할머니보쌈족발은 과거 배달 전문 형태의 원할머니보쌈·족발 배달형매장을 선보이면서 배달, 포장, 도시락, 1인 가구 소비 등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맞는 프랜차이즈 모델을 성공리에 도입했다. 특히 보쌈을 대표 찬으로 다양한 메뉴를 구성한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 4종을 런칭, 배달형 매장에 적절한 메뉴를 선보이면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원할머니보쌈·족발의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보쌈에 김치를 곁들인 보쌈 도시락부터 제육 도시락, 매운 보쌈 도시락, 보쌈+제육 도시락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대표 메뉴인 보쌈과 함께 제육, 매운 보쌈 등과 다양한 찬류가 곁들여져 더욱 푸짐하고 알찬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쌈의 맛을 매장에서 먹는 것과 같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도시락 용기 안쪽 보온팩에 보쌈을 담은 것이 원할머니보쌈·족발만의 차별화 된 인기 비결이라 볼 수 있다.

 

원앤원㈜ 관계자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의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 4종은 대표 메뉴인 보쌈과 함께 제육, 매운 보쌈, 다양한 찬들로 구성돼 최근 늘고 있는 1인 소비자들과 혼밥족들의 문의와 재 구매율이 높아지고 있다알찬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의 원할머니 명품 도시락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담당자는 원앤원㈜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가 지속되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본사 직원과 전 매장 직원들에게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작업 공간 및 조리기구, 메뉴판 소독 등을 지킬 것을 권고하고 있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위생적인 부분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원앤원㈜은 브랜드 원할머니보쌈·족발’ ‘원할머니국수·보쌈’, ‘박가부대’, ‘모리샤브등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1975년 작고 소박한 보쌈집으로 시작해 40여 년이 지난 현재까지 세대를 이어가는 정성의 맛을 모토로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했다. 2020 3월 기준 약 38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