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앤원, ‘가족친화인증’ 획득…건강한 조직문화 확산에 앞장

2023.01.18

 

서류심사, 현장 심사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올해 첫 ‘가족친화인증’ 획득

본인·배우자 출산휴가,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근무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 운영


원할머니 보쌈족발, 박가부대&치즈닭갈비, 감탄계 숯불치킨, 크레스타운 카페 등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외식 기업 원앤원㈜(이하 원앤원)이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가족친화적인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한 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류 심사를 비롯하여 직원 만족도 설문 조사, 현장 심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정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올해 가족친화인증을 처음으로 획득한 원앤원은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임직원들이 워라밸(Work-le balance)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를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앤원은 임직원 본인·배우자 출산 지원을 위해 ▲본인·배우자 출산휴가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근무 ▲남성 근로자 육아휴직 등을 실행 중이다. 여기에 ▲임직원 건강검진 ▲각종 문화행사 지원 ▲리조트 무상지원 ▲우수사원 포상 ▲결혼, 출산, 첫돌, 자녀 입학 등 경조사 시 경조금 및 경조휴가를 제공하는 탄탄한 복리후생 제도를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GWP(Great Work Place)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올해 원앤원은 GWP 프로그램을 통해 퀴즈대회, 커피차 행사, 빙수 만들기, 가을 사진전 등을 개최하며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자유롭고 즐거운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원앤원 관계자는 “가족친화제도를 발전시켜 일·가정 양립 지원을 강화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가 일하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인천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