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기타 Q기타 문의
A

원앤원㈜ 대표번호 02-2282-5353으로 전화 연결 후 4번을 누르시면 관련 부서로 연결되며,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 → [고객의소리]에서도 온라인 상담 접수가 가능합니다. 

기타 Q주차 문의
A

지역 및 건물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주차 가능여부는 각 브랜드 홈페이지의 [매장찾기] 페이지에서 매장명을 검색하여 확인하시거나 매장 유선 연락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기타 Q업체 제휴 관련 문의
A

원앤원㈜ 대표번호 02-2282-5353으로 전화 연결 후 3번을 누르시면 관련 부서로 연결되며,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회사소개] → [열린협력업체]에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기타 Q홍보.마케팅 관련 문의
A

원앤원㈜ 대표번호 02-2282-5353으로 전화 연결 후 3번을 누르시면 관련 부서로 연결됩니다. 

기타 Q창업 관련 문의
A

홈페이지 상단 [성공창업]-[상담 신청]에 남겨주시거나, 아래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성공창업지원센터 점포개발팀: 02-3408-2000 (평일 09:00~18:00) 

- 점포개발팀 담당자: 010-6559-5382 (연중무휴) 

- 카카오톡 1:1 상담: 친구찾기 → '원앤원 성공창업지원센터' 검색 → 친구추가 

기타 Q매장번호 및 위치 문의
A

[매장찾기] 페이지에서 방문하시고자 하는 매장명 검색 시 가맹점 페이지 내에서 매장번호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배달 주문의 경우 홈서비스 콜센터로 전화주시면 가장 가까운 지역의 매장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기타 Q매장영업시간
A

매장 별로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매장찾기] 페이지에서 방문하시고자 하는 매장명을 검색 시 운영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통상품 Q구매한 유통상품 교환/환불하고 싶어요.
A

구매하신 구매처에서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닌 소비자의 부주의로 제품이상 발생 시 교환/환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유통상품 Q상품보관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상품에 따라 따릅니다. 

국·탕류는 대부분 냉동이며, 일부 상품(삼계탕, 양갱, 식혜 등)은 냉장 또는 상온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상품 포장지에 보관방식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유통상품 Q구매 가능한 메뉴는 무엇이 있나요?
A

현재 원할머니 유통상품은 국·탕류(명품육개장,설렁탕,갈비탕,소고기무국,추어탕,부대찌개,된장찌개,김치찌개 등),

한식류(명품잔칫상잡채,버섯뚝배기불고기 등), 죽류(통단팥죽,단호박죽,삼계죽 등), 전통식혜, 양갱류, LA갈비 선물세트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유통상품 Q원할머니 유통상품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A

원할머니 유통상품(HMR상품)은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원할머니몰(https://smartstore.naver.com/wongrandma)에서 구매 가능하며,

쿠팡, 네이버 등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회사 홈페이지 상단의 탭에서도 원할머니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는 검색창에서 '원할머니 보쌈족발'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우축 하단의 쇼핑몰 배너를 클릭 하시면

편하게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구매 채널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메뉴관련 Q수제햄부대찌개는 오리지널부대찌개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A

수제햄 부대찌개는 국산 돈육으로 만든 수제햄으로 맛과 풍미까지 더한 품격 높은 부대찌개로 박가부대의 대표 메뉴입니다. 

메뉴관련 Q족발메뉴 주문 시 김치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A

저희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보쌈김치(무김치 포함)는 따뜻한 수육과 함께 세트로 구성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족발 메뉴에는 추가메뉴로 구성된 김치류를 별도 주문하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메뉴관련 Q보쌈메뉴 주문 시 쌈야채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A

일반 보쌈메뉴에는 쌈류로 절임배추, 쌈떡, 쌈무 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쌈야채는 따로 제공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일부 가맹점 요청시 제공).

단, 족발 메뉴 및 매운화보쌈과 반반보쌈의 경우 절임배추 대신 쌈야채가 포함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홈페이지 메뉴 이미지 참고) 

메뉴관련 Q원할머니 보쌈족발에는 어떤 메뉴가 있나요?
A

보쌈 대표메뉴 "모둠보쌈" -정성껏 갓 삶은 보쌈고기, 아삭한 보쌈김치와 함께 건강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족발 대표메뉴 "부드러운 족발" -탱글탱글한 식감과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원할머니 대표 족발입니다.

결제관련 Q배달 주문 시에 모바일 쿠폰 사용 가능한가요?
A

매장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 홈페이지 [매장 찾기]에서 매장명 검색 후 유선 연락하여 확인 부탁 드립니다. 

결제관련 Q금액권 사용 후 잔액은 매장에서 받을 수 있나요?
A

매장에서는 잔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은 모바일쿠폰 발행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관련 Q구매한 모바일 쿠폰을 환불하고 싶어요.
A

▣ 금액권 

- 구매일로부터 5년이내 사용 후 남은 잔액 환불신청이 가능합니다. 

- 1만원 이하: 80%이상 사용 시 환불가능  

- 1만원 초과: 60% 이상 사용 시 환불가능 

- 최초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환불신청금액의 90%에 대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 메뉴교환권 

- 결제취소 또는 활불요청은 미사용 쿠폰에 대해서만 가능하고, 사용한 쿠폰에 대해서는 불가능합니다. 


▣ 발행처 고객센터 정보 

- 쿠프마케팅: 1544-2431 (평일 10:00 ~ 18:00)

- KT기프티쇼: 1588-0108 (평일 09:00 ~ 18:00)  

결제관련 Q모바일 쿠폰 사용 가능한 매장이 어디인가요?
A

매장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 홈페이지 [매장 찾기] 페이지에서 매장명 검색하여 확인 또는 매장 유선 연락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결제관련 Q모바일쿠폰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A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오픈마켓(G9, G마켓, 옥션) 및 소셜커머스(티몬 등) 채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결제관련 QVIP우대권은 어디서 사용 가능한가요?
A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기간이 경과하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메뉴교환권이므로 현금과 교환되지 않으며 잔액을 환불해 드리지 않습니다.

유가증권이 아니므로, 사용하실 경우 현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방문 포장, 홀, 전화 주문시 사용 가능하며, 전화 주문시 미리 [VIP우대권 사용]이라고 알려주세요.

다른 쿠폰과 함께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원앤원(주) 직영점.가맹정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결제관련 QVIP우대권 구매가 가능한가요?
A

원앤원㈜이 드리는 고객우대권은 판매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주관하는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들과 소중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의미로 드리고 있습니다.

주문/배송 Q배달주문 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매장 별로 배달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홈서비스 콜센터(1599-5353) 주문 접수 시간은 11:00~22:00까지입니다.

매장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내 [매장찾기] 페이지에서 매장명 검색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배송 Q배달 시 메뉴 가격이 매장과 다른가요?
A

일부 매장의 경우 배달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매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내 [매장찾기] 페이지에서 매장명 검색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배송 Q부대찌개도 배달이 가능한가요?
A

박가부대 배달서비스는 일부 매장에서 시행 중이며, 배달 가능 여부는 매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내 [매장찾기] 페이지에서 매장명 검색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문/배송 Q배달 주문 번호가 어떻게 되나요?
A

원할머니 보쌈족발 홈서비스 콜센터 1599-5353으로 전화주시면 배달지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으로 연결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