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외식문화 기업

RECRUIT

직무소개

다양한 직무와 함께 성장하는 원앤원 人입니다.


  • 경영기획

    • 전략기획

      전략기획

      전략기획은 전사 경영기획 및 각 총괄단위의 전략기획 업무를 수행합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경쟁사의 정보를 폭 넓게 수집하고 분석하여 최고경영진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중장기 경영계획에 반영합니다.정부정책 변화에 대응하여 경영시스템 전반에 RISK를 최소화하고 효율성 제고를 위해 업무를 수행 합니다.

      주요업무
      • 중장기 및 연간 경영계획 수립/운영
      • 경영목표 및 실적관리
      • 기획조정 및 경영정책 개발
      • 신규사업 분석(M&A)
      • 지식경영 운영 및 경영정보 수집/발굴
      • 기초 예산 수립 및 관리
      • 대내외 주요 환경 분석
    • 인사/총무

      인사/총무

      인사/총무는 회사 전반 경영지원 부분의 업무를 지원하는 부서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인력의 선발, 배치, 교육, 평가, 보상 등을 통하여 우수 인적자원을 관리하며, 임직원들의 최적 근무환경 조성, 복리후생, 각종 내부 행사 등 즐거운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채용/교육/평가/승진/보상
      • 인사기획/제도 수립
      • 노무 Risk 관리
      • 급여관리/보험관리
      • 직원 복지제도 운영 및 개선
      • 조직문화 활성화 기획
      • 법인차량관리/자산관리
      • 대표이사 수행(의전)
      • 대외 관공서 업무
    • 법무감사

      법무감사

      법무감사는 회사의 법률문제 전반을 관리 및 대응하는 업무입니다. 사업수행을 위한 각 단계별 계약관리, 법률검토 및 자문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위험을 사전에 진단 및 검토하고, 소송이나 분쟁 등 법률문제 발생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최선의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회사의 법률 위험을 최소화하고 내부감사를 통한 준법경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식재산업무는 상표, 특허 등 기존사업 및 신사업의 수행을 위한 지식재산권을 발굴/등록/유지하고, 분쟁발생시 이를 해결함으로써 회사의 지식재산을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법령 제/개정에 대한 영향도 분석 등 법률검토 및 예방법무 활동
      • 기업 각종 계약관리 검토/자문
      • 소송, 강제집행 등 법률문제 발생 대응
      • 공정거래 관리
      • 내부감사 수행
      • 상표권, 디자인권, 특허권 등의 신규출원/유지 등 지식재산권 보호 업무
    • 전략구매

      전략구매

      전략구매는 국내/외 원료 구매 및 소싱 업무(농산/축산/기타 비식재)를 담당하고 있으며, 회사의 생산계획 및 목표에 따라 효율적인 국내/외 원재료 수급계획 수립, 국내/외 원재료의 시세, 시장동향 파악, 제품정보 습득 등을 통해 양질의 원재료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적기에 구매함으로써 생산성 및 이익향상에 기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구매 및 소싱 전략/계획 수립(국내/외)
      • 농산/축산/수산/육가공/비식자재 등 구매
      • 수입업무 진행
      • 구매실적 관리(월간/년간)
      • 시황/시세관리
      • 제고관리
      • 벤더사 관리
    • 재경

      재경

      재경은 경영활동에 필요한 자금의 확보와 운영을 위한 재무업무는 중/장기적 자금운영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재무 현황에 대한 보고를 통해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회계업무는 점포회계 업무와 일반 회계업무로 구분하는데 점포회계는 점포의 손익, 매출,세무관련 업무를 처리하며, 일반 회계는 회사전체의 경영성과를 분석하여 손익개선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반기 및 연말 결산, 세무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외부감사 수검
      • 손익보고서 작성 및 결산 업무
      • 세무조사(국세/지방세)
      • 자금집행 및 각종 비용 관리
      • 조세 신고 관리(법인/종합소득/원천/지방소득세 등)
      • 법인카드 관리
    • 정보기술

      정보기술

      정보기술은 원앤원(주)의 대내외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IT Infra 환경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구축 완료 후, 현업부서에서 시스템을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역할과 시스템이 노후화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외부 변화에 맞춰 적용시키거나 보완하는 등 서비스 유지보수 및 개선활동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 개발 및 유지보수
      • 물류관리시스템(WMS) 개발 및 유지보수
      • POS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 전산 시스템실 운영
      • 웹사이트(홈페이지, 식자재수발주, SCM 등) 개발 및 유지보수
      • 유/무형 자산(라이선스) 관리

  • 영업

    • 점포개발

      점포개발

      점포개발은 신규 가맹점 개설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합니다. 점포개발은 영업부서로써 회사의 영업전략에 따른 점포개설과 고객의 가맹점 개설을 의뢰받아 업무가 진행됩니다. 고객상담을 통해 고객이 제시한 상권에 대한 주변 상권분석, 손익분석 등 사업 타당성 분석을 실시 후 점포계약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회사의 영업전략에 따라 입점 가능 물건을 조사/분석해야 하며, 물건에 대한 임대차 계약체결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가맹 개설전략 수립 및 운영
      • 창업(모객)활성화 전략 수립
      • 점포개설
      • 상권조사/분석
      • 가맹 및 직영점포 계약관리
      • 창업/사업설명회 기획/운영
      • 특수상권 입점 추진
      • 창업박람회 운영 및 참석
      • 창업기획
    • 시설감리

      시설감리

      시설감리는 신규 가맹점 개설 및 기존 가맹점 리뉴얼시 당사의 브랜드 이미지 전략에 따라 인테리어를 설계, 감리하는 업무입니다. 이를 위해 가맹점 답사, 실측, 설계도면 작성, 공사 의뢰 등을 주관하게 됩니다. 또한 판매 및 제조장비, 인테리어 계약체결 및 기존 점포 A/S및 사후 관리업무도 수행하게 됩니다. 시설감리 담당은 인테리어, 건축설계, 기계설비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인테리어 디자인
      • 직영/가맹점 공사
      • 브랜드별 공사 매뉴얼 관리
      • 타사/브랜드 분석 및 벤치마킹
      • 신규업체 확보/단가 절감 관리
      • 직영/가족점 동선/디자인 개선 주방장비, 의탁자, 실내/외사인 개선
    • 디자인

      디자인

      디자인은 각 브랜드 및 매입제품의 상품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패키지디자인 업무, 각종 광고홍보, 판촉행사 등에 필요한 POP(포스터, 배너, Sign등) 디자인 및 BI & CI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신규 및 리뉴얼 브랜드 BI 개발(내/외부 사인류)
      • 제품디자인(포장패키지/유니폼)
      • 마케팅 홍보물 디자인
      • 웹디자인(브랜드별 홈페이지)
      • 외주 개발업체 관리
      • 국내/외 브랜드 분석 및 시장조사
    • 전략마케팅

      전략마케팅

      전략마케팅은 신규 브랜드 런칭, 브랜드포지셔닝 및 컨셉관리, 메뉴개발 등 브랜드매니지먼트 전반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제품의 광고에 대한 필요성 분석 및 적절한 광고의 기획과 시행을 담당하며 신제품에 대한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회사와 제품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광고 홍보전략을 수립하며 시행 및 효과 분석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광고 홍보에 소요되는 판촉물 및 카탈로그 제작, CRM, DBM업무, 브랜드 홈페이지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브랜드매니지먼트
      • 신메뉴 전략 수립
      •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시장분석 및 매출분석
      • 신규브랜드 런칭
      •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 온라인 마케팅
    • 홍보(D.C)

      홍보(Digital Communication)

      홍보는 미디어홍보, 기업홍보 등을 담당하며 회사 내/외부에 널리 알리는 역동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 내부의 부서들과 긴밀하게 협의하여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할 뿐만 아니라 S.N.S 통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기도 합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콘텐츠 및 기사화하여 기업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며 인터넷 등 각종 매체들을 활용해 내부 임직원들과도 정보들을 활발하게 공유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매체별 홍보기획/전략
      • 대외 미디어 모니터링
      • S.N.S 및 홈페이지 운영을 통한 브랜드홍보
      • 홍보 콘텐츠 발굴 및 보도자료 작성
      • 전사 홍보(기업스토리 관리)
      • 창업 모객/마케팅 홍보지원
    • 가맹운영(S.V)

      가맹운영(Super Visor)

      슈퍼바이저(SV)는 가맹점 운영관리자로서 본사의 경영방침, 브랜드 및 이미지 관리, 마케팅 전략 등을 관리, 지도 및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정기적으로 가맹 경영주에게 조언하고, 애로사항 등을 파악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항상 경영주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매출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판촉전략을 수립하는 등 때로는 어드바이저로 마케팅 전략가로서의 역할을 해야하며 매장운영이 효율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가맹점 매출관리(매출활성화 전략)
      • L.S.M 기획 및 진행
      • 가맹점 (재)계약 관리
      • 가맹점 순회 업무(계약사항 점검)
      • 가맹점 오픈/양도양수/폐점 관리
      • 고객 클레임 처리
    • 직영사업

      직영사업

      가맹본부(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의 운영에서 폐점까지의 업무를 수행하며 직영점의 매출관리, 원가/손익관리, 인력관리 등의 경영 마인드를 함양하게 되며, 항상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 만족을 실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직영점 운영지원 및 비용관리
      • 브랜드/매장별 L.S.M 기획 및 운영
      • 직영점 정규 및 비정규직 인력 관리
      • 직영점 매출 목표 및 실적 관리
      • 직영점 평가 관리(Q.S.C)
      • 직영점 오픈 및 폐점 관리
    • 운영관리

      운영관리

      운영관리는 가맹점 경영에 있어 각 가맹점의 매출과 손익 목표 및 전략 수립과 관련 정책을 기획하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가맹점 및 슈퍼바이저들을 지원합니다.또한 영업(매출)결과에 대한 빅데이터의 분석을 통하여 매출목표 및 실적관리, 가맹점평가 등 다양한 가맹점 경영지원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가맹사업 프로세스 개선
      • 가맹사업 매출관리(손익분석)
      • 동반성장협의회 운영(본부 및 가맹점)
      • 각종 비용정산(로열티/광고비/모바일 등)
      • 경영주의 소리 분석 및 관리
      • 운영관리(가맹점 순회점검, 평가 등)
    • 유통사업

      유통사업

      유통사업은 시장 변화에 맞추어 유통상품을 기획/판매하는 직무입니다. 국내외 시장조사 및 자료분석에 근거하여 소비자 needs 부합하는 상품을 기획하는 신제품 기획, P.B상품 및 계절상품 기획, 시즌별 이벤트 기획업무를 수행하며, 이를 위해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 시장조사 등 회사의 전략과 고객의 니즈를 아우르는 HUB역할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상품개발 및 제조원 개발
      • 매출관리
      • 벤더사 관리
      • 유통상품 관능평가 진행
      • 상품디자인 및 판매 전략 수립
      • 고객클레임 대응 및 관리
    • 교육파트

      교육파트

      조리교육은 가맹점 입문/현장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가맹점 운영에 있어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훈련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를 통하여 경영주분들의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수한 경영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합니다. 서비스교육은 가맹점 서비스 교육 진행, 서비스 교본 제작 및 배포,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통한 서비스 리마인드 교육을 통해 고객에게 친절하고 위생적인 가맹점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가맹점 입문교육 및 현장교육 진행(오픈/보수)
      • 가맹점 집체교육 진행(단위별)
      • S.V 교육 진행
      • 조리교본(매뉴얼) 작성 및 관리
      • 초도기물 관리
      • 고객클레임 분석 및 관리(고객의 소리 운영)

  • R&D

    • 메뉴개발

      메뉴개발

      메뉴개발은 외식프랜차이즈 회사의 핵심 부서 중 하나입니다. 뛰어난 상품력 없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은 불가능합니다. 메뉴의 원가구성 및 관리, 한식/양식/중식/일식의 구분없이 다양한 고객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을 할 줄 알아야 하고 전통적인 메뉴는 물론 새로운 외식 트렌드의 앞서가는 메뉴를 개발할 수 있는 창의 및 기획력이 요구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메뉴개발 및 기획
      • 브랜드별 메뉴 품질관리
      • 메뉴검식 및 맛품질 관리
      • 기존 제품/상품 개선
      • 직영점 조리교육 진행
      • 신규 직영점 오픈 지원(안정화)
      • 원가 및 조리 매뉴얼 관리
    • 품질개발/보증

      품질개발/보증

      제품품질관리, 품질보증업무를 수행합니다. 완제품 및 원부자재, 작업공정의 표준화를 통하여 당사에서 출시되는 제품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HACCP, ISO등 품질관리기준을 바탕으로 자체 관리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실제 제조과정에 적용하는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고객들이 언제나 믿고 즐길 수 있는 식품을 만드는데 기여합니다. 품질보증은 사내 및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활발한 Auditing활동을 통한 품질지킴이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클레임을 사전에 차단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품질기획, 품질정책수립, 제도개발
      • 규격기준을 바탕으로 한 공정/제품 품질관리 업무
      • 원료 및 완제품 품질분석
      • HACCP, ISO 등 품질시스템 관리 및 운영
      • 시장조사 및 분석(벤치마킹)

  • 생산

    • 생산관리(지원)

      생산관리

      당사의 제품들을 직접생산 담당부서로서 생산운영, 인력관리, 생산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당사는 천안본사의 공장과 식품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적의 제품품질을 실현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하며, 회사정책에 맞는 인력운영으로 회사의 이익창출에 기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생산계획 및 목표 수립
      • 인력(생산)운영계획 수립 및 노무관리 업무
      • 생산지표관리
      • 생산성 향상 및 원가절감
      • 설비효율성 향상 및 작업현장 안전관리
    • 생산기술지원

      생산기술지원

      설비개발, 설비보전, 환경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신규 생산설비 도입, 기존설비의 개선, 설비원가 절감, 신규설비의 도입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한 설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 양산품질 및 가동률을 확보하는 제조경쟁력의 기반이 되는 활동을 합니다. 식품제조에 대한 설비보전 전문가로서 기계, 전기/전자, 자동기, 공조 분야의 기초기술 등 설비 최적화 실현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제조설비 시스템의 개선/개발
      • 설비원가 절감
      • 설비 가동율 향상을 위한 설비최적화 업무
      • 설비 최적화를 위한 유지, 보수활동
    • 물류

      물류

      생산공장과 배송거래처와의 유기적인 수/배송 Route계획 수립은 물류운영의 핵심입니다. 물류 프로세스의 핵심 거점에서 제품품질관리, 정확한 배송, 납기시간 준수, 재고관리, 인력관리, 장비관리 등 멀티플레이어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물류원가 절감 및 물류서비스 향상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 물류 거점 자산관리(건축물, 장비, 차량, 제품 등)설비원가 절감
      • 물류 인력관리
      • 배송계획 수립 및 배차업무
      • 입출고 검수 및 효율적 재고관리